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기관방문 프로그램!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5개월 간 무려 20개 기관, 158분의 관계자들이 저희 센터를 방문해 주셨습니다.
이 만남은 단순한 견학을 넘어 기관 간 협력의 가능성을 확인하고,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. 트라우마를 이해하고 돕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에 공감해주시고, 좋은 질문과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앞으로도 안산마음건강센터는 트라우마 힐링센터로서의 모델을 제시하고, 더 나은 회복과 연결의 길을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🤝
안산마음건강센터는 2015년부터 매년 5월, 세월호참사 유가족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가정의 달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.
직접 만든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부모님께 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,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는 이 시간은 유가족들에게 작지만 깊은 위로와 연결의 의미로 다가갑니다.
또한 외동 자녀를 떠나보낸 부모님께는 기념일마다 겪을 수 있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며 안정화 물품을 제공하고,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서적 지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.
“오늘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.”, “감사합니다.” 참여자분들의 따뜻한 반응은 이 프로그램의 의미와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해줍니다.
안산마음건강센터는 앞으로도 가정의 달이 상실을 떠올리는 시간이 아닌, 가족의 사랑을 회복하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입니다.
안산마음건강센터의 뉴스레터 마음ON입니다.